소소한 여행기

코코헤드(Koko head), 체력의 한계를 시험하는 곳!

카이진 2023. 9. 6. 13:03

코코헤드(Koko head)는 하와이의 오아후(Oahu) 섬에 있는 자연경관이 빼어난 곳입니다. 산의 꼭대기에는 화산 폭발에 의해 형성된 크레이터가 있으며, 여러 개의 공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한 번 도전해 본 사람은 있어도 자발적으로 두 번 이상 가지 않는 험한 곳으로 알려진 코코헤드를 소개합니다!

[ 목차 ]

    1. 역사적 배경

    코코헤드는 하와이에 흔한 사화산 중 하나이며 해당 분화구의 가장 높은 곳으로, 하와이 원주민들이 하늘과 땅을 연결하는 천국의 문이라고 믿는 중요한 장소입니다. 이 지형은 하와이 훌라(Hula) 춤의 일부분으로도 자주 묘사되며, 중요한 군사적 요충지이기도 했습니다.

    가을에 코코헤드 오르는 길

    코코헤드는 하와이 열도의 오아후 섬 동쪽, 하와이 카이(Hawai'i Kai) 바로 옆에 위치합니다. 파빌리온 파크(Pavilion Park, East Oahu)의 일부입니다. 코코헤드는 오아후에서 가장 보존 잘 된 화산 구조물 중 하나로 지금까지도 잘 보호되고 있습니다.
     

    2. 운영시간 및 주차팁

    입장료는 무료이며, 연중무휴로 아침 6시 30분부터 저녁 11시까지 개방합니다. 주소는 7604 Koko Head Park Rd # 7602, Honolulu, HI 96825입니다.

    코코헤드 오르기 전 무료 주차장

     
    코코헤드 공원 내의 주차장이 잘 되어 있어서 무료로 마음껏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귀중품은 되도록 차 안에 놓지 마시고, 차에 놓아야 할 경우 밖에서 보이지 않는 곳에 잘 보관해야 합니다.
     

    3. 추천하는 이유

    코코헤드 내의 코코헤드 크레이터 레일웨이 트레일(Koko Head Crater Railway Trail) 코스하와이 최고의 하이킹 명소 중 하나로, 간단한 등산로와 함께 다양한 경로가 있어 시내 전망대에서부터 정글로 이어지기까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코코헤드 정상에서 내려다 본 카와이카이

    코코헤드를 정상까지 등산하면 하와이의 에메랄드그린 바다 전경과 놀라운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하와이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풍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숨 막히게 아름다운 경관과 탐험적인 등반 경험이 이 지역의 인기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코코헤드에서 내려가는 길 전경

    도시의 외곽지역에 위치해 있지만 하와이에서 제일 인기있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관광객들 뿐 아니라 현지인들도 이곳에서 단련을 통해 집중력과 노력을 더하며 하와이의 아름다운 자연과 매력적인 트래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도 중간에 포기하려고 몇 번 생각했는데 정상까지 오르고 나면 사방이 다 내려다 보이고 시원한 바람과 멋진 경관으로 모든 노력을 보상받는 기분이었습니다. 하와이에 오셨다면 꼭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4. 가볼만한 다른 장소

     

    하와이에 있는 인어동굴(Mermaid's cave)에 가보셨나요?

    안녕하세요! 보석이네 정원입니다. 오늘은 하와이에 있는 인어동굴(Mermaid's cave)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처음엔 못 찾고 아쉽게 돌아갔지만 수소문 끝에 알게 되어 5번 이상 친구들과 다녀갔던

    startingat40ff.tistory.com

     

    하나우마베이, 아름다운 해변과 산호초, 스노클링 성지, 예약 방법

    하나우마베이(Hanauma Bay)는 오아후 섬의 동남쪽에 위치한 국립공원입니다. 이 장소는 세계에서 가장 예쁜 모래사장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해양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아름다운 산호초

    startingat40ff.tistory.com

     

    탄탈루스 전망대(Tantalus Lookout), 호놀룰루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

    탄탈루스 전망대(Tantalus Lookout)는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가장 많이 찾아갔던 곳이고, 답답할 때마다 이곳에 오면 마음이 펑 뚫리고 스트레스가 완전히 해소되는 그런 곳입니다. 제가 가장 선호하

    startingat40ff.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