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여행기

하나우마베이, 아름다운 해변과 산호초, 스노클링 성지, 예약 방법

by 카이진 2023. 8. 14.

하나우마베이(Hanauma Bay)는 오아후 섬의 동남쪽에 위치한 국립공원입니다. 이 장소는 세계에서 가장 예쁜 모래사장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해양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아름다운 산호초가 풍부해 다양한 해양생물들이 생태계를 이루고 있어 스노클링 성지로 유명합니다. 하와이 여행에 있어서 꼭 와봐야 하는 곳 중에 한 곳입니다.

1. 하나우마베이(Hanauma Bay) 소개

아주 오래전에 하나우마 베이는 하와이 왕족들의 낚시터로 이용되었습니다. 왕족들은 이곳에서 고유한 방식의 어로활동을 즐기곤 했으며, 이를 통해 그들은 자연의 존엄성과 찬양을 실제로 경험하며, 함께하는 가족, 친구, 동료들과의 사이를 강화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태평양 전쟁 중에는 중요한 철로로 사용되었으며, 1960년대 중반에는 해병대의 발사대로 사용되어 폭발성 폐기물도 많이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바다 생태계에 매우 큰 영향을 미쳤으며, 이후에는 베이의 생태계 보호를 위한 많은 노력들이 이루어졌습니다. 1990년대부터 해양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다양한 생물군들이 복원되어 현재 다양한 생물종들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꼭 가봐야 하는 이유

과거 왕족들만 누렸던 천해의 자연경관과 다양한 생물들을 물속에서 직접 볼 수 있기에 최고의 경험이 될 것입니다. 이름을 알 수 없는 오색 찬란한 물고기들부터, 거북, 돌고래 등과도 수영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가끔 해변에 올라온 물개도 볼 수 있습니다.

 

 

3. 이용시간 및 주차팁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6시 45분부터 오후 4시까지만 운영합니다. 입장료는 25불(USD)이고 주차비는 3달러인데 현금만 받으니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입장하는 곳부터 해변까지 트램를 이용하는 가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지인(신분증 제시), 군인, 12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입장가능합니다.

 

주차 공간은 넉넉하지만 워낙 유명한 곳이라 오전 9시 이후에 오시면 주차공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오시려면 일정을 좀 서두르셔서 아침 9시 전에 도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시 30분이면 나올 준비를 해야 하기에 정오에 가시면 너무 짧아 아쉽다고 생각될 것입니다.

 

4. 온라인 예약 방법

요즘엔 워낙 사람들이 많이 찾다 보니 인터넷으로도 30분 만에 매진된다고 합니다. 인터넷에서는 입장하기 2일 전 아침 7시부터 예약할 수 있습니다.

 

 

Parks & Recreation

 

pros7.hnl.info

아래 링크를 이용해서 계획하시는 날짜 2일 전에 미리 예약하셔서 혼잡한 상황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하나우마 베이 예약 사이트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anauma Bay Nature Preserve

5. 위치 및 가는 방법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하와이 컨벤션 센터에서 출발하여 도보시간까지 포함하여 보통 1시간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그리고 한 번은 갈아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100 Hanauma Bay Rd, Honolulu, HI 96825 미국

자차를 이용하시면, 교통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20-25분 정도 소요됩니다. 주차장까지 바로 가니 스노클링 장비와 비치타월, 간식 등 여러 가지 짐이 많을 것이기에 자차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6. 추천하는 다른 관광지

 

탄탈루스 전망대(Tantalus Lookout), 호놀룰루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

탄탈루스 전망대(Tantalus Lookout)는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가장 많이 찾아갔던 곳이고, 답답할 때마다 이곳에 오면 마음이 펑 뚫리고 스트레스가 완전히 해소되는 그런 곳입니다. 제가 가장 선호하

startingat40ff.tistory.com

 

마카푸우(Makapu'u point), 하와이 남동쪽 전망대, 혹등고래 볼 수 있는 곳!

마카푸우(Makapu'u)는 하와이의 오아후(Oahu) 섬 동쪽 해안에 위치한 언덕으로 기원전 400년경, 마카푸우 언덕 일대에는 카누(인어)들이 살았다고 하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참 신비로우면서도 갈 때

startingat40ff.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