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여행기

코코헤드(Koko head), 체력의 한계를 시험하는 곳!

by 카이진 2023. 9. 6.

코코헤드(Koko head)는 하와이의 오아후(Oahu) 섬에 있는 자연경관이 빼어난 곳입니다. 산의 꼭대기에는 화산 폭발에 의해 형성된 크레이터가 있으며, 여러 개의 공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한 번 도전해 본 사람은 있어도 자발적으로 두 번 이상 가지 않는 험한 곳으로 알려진 코코헤드를 소개합니다!

[ 목차 ]

    1. 역사적 배경

    코코헤드는 하와이에 흔한 사화산 중 하나이며 해당 분화구의 가장 높은 곳으로, 하와이 원주민들이 하늘과 땅을 연결하는 천국의 문이라고 믿는 중요한 장소입니다. 이 지형은 하와이 훌라(Hula) 춤의 일부분으로도 자주 묘사되며, 중요한 군사적 요충지이기도 했습니다.

    가을에 코코헤드 오르는 길

    코코헤드는 하와이 열도의 오아후 섬 동쪽, 하와이 카이(Hawai'i Kai) 바로 옆에 위치합니다. 파빌리온 파크(Pavilion Park, East Oahu)의 일부입니다. 코코헤드는 오아후에서 가장 보존 잘 된 화산 구조물 중 하나로 지금까지도 잘 보호되고 있습니다.
     

    2. 운영시간 및 주차팁

    입장료는 무료이며, 연중무휴로 아침 6시 30분부터 저녁 11시까지 개방합니다. 주소는 7604 Koko Head Park Rd # 7602, Honolulu, HI 96825입니다.

    코코헤드 오르기 전 무료 주차장

     
    코코헤드 공원 내의 주차장이 잘 되어 있어서 무료로 마음껏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귀중품은 되도록 차 안에 놓지 마시고, 차에 놓아야 할 경우 밖에서 보이지 않는 곳에 잘 보관해야 합니다.
     

    3. 추천하는 이유

    코코헤드 내의 코코헤드 크레이터 레일웨이 트레일(Koko Head Crater Railway Trail) 코스하와이 최고의 하이킹 명소 중 하나로, 간단한 등산로와 함께 다양한 경로가 있어 시내 전망대에서부터 정글로 이어지기까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코코헤드 정상에서 내려다 본 카와이카이

    코코헤드를 정상까지 등산하면 하와이의 에메랄드그린 바다 전경과 놀라운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하와이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풍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숨 막히게 아름다운 경관과 탐험적인 등반 경험이 이 지역의 인기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코코헤드에서 내려가는 길 전경

    도시의 외곽지역에 위치해 있지만 하와이에서 제일 인기있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관광객들 뿐 아니라 현지인들도 이곳에서 단련을 통해 집중력과 노력을 더하며 하와이의 아름다운 자연과 매력적인 트래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도 중간에 포기하려고 몇 번 생각했는데 정상까지 오르고 나면 사방이 다 내려다 보이고 시원한 바람과 멋진 경관으로 모든 노력을 보상받는 기분이었습니다. 하와이에 오셨다면 꼭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4. 가볼만한 다른 장소

     

    하와이에 있는 인어동굴(Mermaid's cave)에 가보셨나요?

    안녕하세요! 보석이네 정원입니다. 오늘은 하와이에 있는 인어동굴(Mermaid's cave)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처음엔 못 찾고 아쉽게 돌아갔지만 수소문 끝에 알게 되어 5번 이상 친구들과 다녀갔던

    startingat40ff.tistory.com

     

    하나우마베이, 아름다운 해변과 산호초, 스노클링 성지, 예약 방법

    하나우마베이(Hanauma Bay)는 오아후 섬의 동남쪽에 위치한 국립공원입니다. 이 장소는 세계에서 가장 예쁜 모래사장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해양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아름다운 산호초

    startingat40ff.tistory.com

     

    탄탈루스 전망대(Tantalus Lookout), 호놀룰루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

    탄탈루스 전망대(Tantalus Lookout)는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가장 많이 찾아갔던 곳이고, 답답할 때마다 이곳에 오면 마음이 펑 뚫리고 스트레스가 완전히 해소되는 그런 곳입니다. 제가 가장 선호하

    startingat40ff.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