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여행기

모아나루아 정원(Moanalua gardens), 축구장 만한 나무들이 모여 있는 신비로운 정원!

by 카이진 2023. 10. 17.

안녕하세요! 보석이네 정원입니다. 오늘은 하와이 오아후 섬 호놀룰루에 축구장만큼 큰 나무들이 즐비한 모아나루아 정원(Moanalua Gardens)를 소개합니다. 

모아나루아 정원 소개

[ 목차 ]

    1. 모아나루아 정원(Moanalua Gardens)?

    모아나루아 정원에는 조금 과장해서 축구장만큼 큰 나무들이 즐비합니다. 몽키팟 나무(Monkeypod tree)라고도 하고 히타치 나무(Hitachi tree)라고도 합니다.

     

    아마도 원숭이들이 모여서 놀기 좋은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몽키팟 나무라고 불리게 된 것 같습니다. 현재 일본의 히타치 그룹에서 매년 수십억원을 기부하면서 이름도 히타치 나무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카메하메하 5세 별장

    카메하메하 5세(Kamehameha V)의 별장을 복원해 두어 일반인들에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왕의 별장치고는 조금 소소해 보이지만 하와이 전통가옥을 볼 수 있고, 공연장에서는 멋진 전통 공연도 종종 보입니다.

     

    결혼사진을 찍는 분들도 많이 찾으시고 가족단위, 혹은 단체 관광객들이 많이 찾습니다. 특히 일본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저도 일본인 친구에게 소개받고 가 보았는데 정말 후회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몽키팟 나무 앞에서

    모아나루아 정원에 들어서면 확 트인 초록 대지 위해 축구장만 한 나무들이 즐비해서 감탄을 자아냅니다. 멀리서 보면 산의 능선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몽키팟 나무의 그늘 밑으로 다가가 보면 그 거대한 규모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몽키팟 나무 아래서

    멀리서 배경으로 찍어도 인생샷을 많이 남길 수 있고, 어르신들과 함께 와서 평생 기억에 남을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성인 4명 이서도 팔로 감을 수 없을 정도로 큰 몸통의 나무도 있습니다.

     

    2. 위치와 가는 방법

    모아나루아 가든스에 가기 위해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과 자차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와이키키 입구에 있는 하와이컨벤션 센터에서 출발하면, 자차로 20여분 정도 소요됩니다. 만약 버스로 이동한다면, 총 55분 이상 예상됩니다. 

    2850-A Moanalua Rd, Honolulu, HI 96819 미국

    모아나루아 가든스의 주소는 위와 같으며, 버스로 이동할 때에는 솔트레이크(Salt Lake) 행 3번 버스를 이용합니다. 갈아탈 필요가 없지만, 푸콜로아 스트릿(Pucoloa St.)과 마푸나푸나 스트릿(Mapunapuan St)에서 내러서 약 1 마일(약 1.6km) 정도 걸어야 합니다. 성인 걸음으로 20여분 정도 걸립니다.

    3. 운영시간 및 입장료

    연중무휴로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보통 여유롭게 둘러보시려면 2시간 정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푸른 초지에 거대한 나무 배경에 사진을 찍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실 것입니다.

     

    운영시간 및 입장료

    입장료는 보통 어른은 10달러, 6-12살까지는 7달러, 6살 미만은 무료입니다. 카마아이나(KAMA’AINA) 자격이나 군인은 4달러이고, 카마아이나& 군인 자녀 12살 이하는 무료입니다. 할인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유효한 하와이주 운전면허증을 제시해야 하니 해당되신다면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4. 가볼 만한 다른 곳

     

    탄탈루스 전망대(Tantalus Lookout), 호놀룰루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

    안녕하세요! 보석이네 정원입니다. 오늘은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고 많이 찾았던 곳으로 다이아몬드헤드 전경과 와이키키 스카이라인, 다운타운이 한 눈에 보이는 탄탈

    startingat40ff.tistory.com

     

    하와이에 있는 인어동굴(Mermaid's cave)에 가보셨나요?

    안녕하세요! 보석이네 정원입니다. 오늘은 하와이에 있는 인어동굴(Mermaid's cave)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처음엔 못 찾고 아쉽게 돌아갔지만 수소문 끝에 알게 되어 5번 이상 친구들과 다녀갔던

    startingat40ff.tistory.com

     

    댓글